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커넥트투 (CONNECT TO) :: 잠실 롯데월드몰 편안한 카페 추천 ::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
    공간리뷰 2021. 11. 1. 08: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카둥이입니다~

    저는 요즘 핫하고 분위기 좋은 공간들을 찾아 인테리어 전공자의 시선으로 솔직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찾아와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하고 있으니 우리, 자주 만나요! :)

     

    오늘 방문한 곳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카페 커넥트투 (CONNECT TO) 입니다.


    커넥트투 (CONNECT TO)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F
    :: 매일 10:30 - 22:00
    :: 코로나19로 인해 내부 인원 60명 제한, 대기있을 수 있음

     

     

    커넥트투는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4년에 문을 연 커넥트투는 자동차 브랜드 렉서스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사람과 사람, 그리고 사람과 자동차가 만나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진 공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부터 '연결한다'는 뜻을 가진 '커넥트투 (CONNECT TO)'라고 하네요.

     

    출처 : 렉서스 코리아 공식 포스트

    커넥트투의 외벽 디자인에서는 독특한 형태의 파사드가 눈에 띕니다. 모래시계 모양이 수없이 이어져있는 듯 보이는 이 패턴은 렉서스 자동차 디자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스핀들 그릴을 본 뜬 형태입니다.

    사진을 보시니 확실히 보이시지 않나요?

    이 패턴은 내부 공간 중앙에 과감하게 배치된 네 개의 기둥과 입구 오른쪽의 장식장, 그리고 메인 바에도 적용되어 렉서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의 메인 컨셉은 '나무'라고 하는데요, 따뜻한 색감의 나무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자연 친화적이고 안락한 내부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인테리어는 도심 한가운데에 자리한 커넥트투가 '도심 속 휴식의 숲'이 되어 '쉼표' 역할을 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라고 합니다.

     

    따뜻한 우드톤을 사용하면 다소 전통적이고 정적인 공간이 될 수 있는데, 커넥트투는 중앙 조형물과 곳곳의 흰 네온사인이 화려한 느낌을 주어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입구와 가장 가까운 곳에는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 노트북 작업을 하기 좋았지만 의자가 다소 무겁고 높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직원분께서 그 모습을 보시고는 발 받침쿠션과 가방 보관함을 주셨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이와 더불어 메모장, 펜, 그리고 여성용품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할만한 물건들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특징있는 인테리어는 유지하되 고객의 불편함도 미리 예상해 커버하는 렉서스의 센스있는 마케팅에 감동한 순간이었습니다. ㅎㅎ

     

    해당 자리말고도 커넥트투에는 여러 유형의 자리가 있습니다. 저마다 특이한 곡선을 가진 의자들이 눈에 띄네요. 커넥트투의 특징 중 하나는 공간 내에 실제 자동차가 들어와 있다는 점입니다.

     

    자리에 앉아 누구든 자동차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어요. 이 점은 렉서스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큰 장점으로 적용할 것 같네요.ㅎㅎ

     

    내부에도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단체로 방문한 경우에도 자리를 잡기 편할 것 같았습니다.

     

    렉서스의 활동 중 주목할만한 점에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는 매년 공예가들을 선발해 이들의 작품 제작과 판매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로, 올해 초에 있었던 리빙디자인페어에서도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마스터즈들의 컬렉션들이 전시, 판매되기도 했었죠.

     

    렉서스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유가 손으로 만드는 물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함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장인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작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렉서스가 단순한 자동차 브랜드 그 이상의, 사회공헌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커넥트투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전용 선반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커넥트투에 대한 공간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조금이나마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라요.

    공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