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 후기] :: 삼양여관 :: 서울 삼양동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공간리뷰 2021. 10. 27. 12:44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카둥이입니다~
첫 포스팅이라 설레는 마음을 안고 인사를 드립니다. ㅎㅎ
저는 요즘 핫한, 분위기 좋은 공간들을 찾아 인테리어디자인 전공자의 시선으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찾아와주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아 작성할 예정이니 우리 자주 만나요!!
오늘 방문한 곳은, 서울 삼양동에 위치한 삼양여관입니다.
삼양여관
:: 서울 강북구 덕릉로8길 6
:: 매일 11:00 - 21:00삼양여관의 외관입니다. 삼양역에서 내려 조금만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데요, 붉은 벽돌과 짙은 나무 패널의 외관에서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집니다. 여관이라는 단어와 카페 옆 삼양탕 간판을 보면 이 곳이 정말 카페가 맞나? 하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삼양여관이 목욕탕 옆 실제 여관으로 사용했던 공간을 개조해 만들어진 카페이자 게스트하우스이기 때문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삼양탕은 현재까지도 운영을 하고 있는 목욕탕이며 삼양여관 역시 과거 여관으로 사용되던 이름을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현재는 숙박업과 더불어 카페를 겸하면서 삼양동 주민들뿐 아니라 여행객들까지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쉼터가 되었습니다.
삼양여관은 총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로, 1층의 면적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 6개 정도의 자리와, 카운터가 그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는데요, 진한 원목의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포근한 여관과 같은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었습니다.
노란 빛의 전구들도 공간에 따뜻함을 불어넣고 있었네요. ㅎㅎ
삼양여관의 메뉴판입니다. 보통의 카페와 같이 커피와 논카페인음료들을 팔고 있었습니다. 메뉴가 다양해서 아쉬움이 없었어요!
브라우니에는 이렇게 목욕탕 로고가 그려져 있었는데, 정말 귀여웠습니다.ㅎㅎ 실제로 브라우니 메뉴가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삼양여관 내부 곳곳에서는 과거 여관으로 사용하던 때의 흔적들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2층 취식 공간으로 이동하는 철문과 계단은 어진가 익숙한 여관의 모습을 떠오르게 하면서도 카페 인테리어와도 절묘하게 어울리고 있었어요. 이런 독특한 케미가 공간의 매력을 한층 더하고 있었습니다.
철문 안쪽으로 들어오면 아늑한 취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에 비해 비교적 넓고 좌석도 많았어요. 가구는 1층과 동일한 진한 원목가구로 통일성있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노란 전구와 곳곳에 보이는 식물들까지 같은 무드의 공간을 연출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네요.ㅎㅎ
큰 창 옆에 마련된 공간도 있었는데, 삼양동의 모습이 보이는 자리에 앉아 커피를 마시니 새로운 곳에 여행을 와 여관에 묵는 것과 같은 편안함이 느껴졌습니다. 저녁에 방문해도 굉장히 로맨틱할 것 같았어요!
화장실로 가는 길목에 보이는 욕조와 꽃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는데요, 사장님께 여쭤보니 이는 플로리스트와 협업해 조성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흰 꽃과 욕조가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옆 건물의 목욕탕이 떠오르는 재미있는 인테리어 요소였어요.
아까 계단을 올라오면서 3층 공간이 있는 듯 보였는데, 이는 옥상으로 가는 길이라고 하네요. 한번 올라가 볼까요?
옥상으로 올라가보니 신기한 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삼양탕의 굴뚝이었는데요, 목욕탕의 필수요소이자 과거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붉은 굴뚝이 옥상에서 보여 독특한 감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루프탑은 현재는 잠시 사용을 멈추었지만 2022년 1월부터는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가 지고 조명이 켜진 루프탑의 풍경도 궁금하네요! 꼭 한 번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공간이었습니다.
해질녘에 붉게 물드는 삼양동의 풍경 역시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삼양동은 비교적 사람이 적고 조용한 동네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멋진 카페가 있다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오늘 날 숙박업소로서의 '여관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구도심의 골목 어딘가로 숨어버린 여관들은 특유의 포근함과 오랜 세월을 가진 추억의 공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삼양여관처럼 과거의 공간을 기억하고자하는 시도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삼양동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이 곳은 여전히 포근한 안식처가 되어줍니다. 언젠가 삼양동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삼양여관에 대한 공간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조금이나마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라요.
공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반응형'공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커넥트투 (CONNECT TO) :: 잠실 롯데월드몰 편안한 카페 추천 ::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 (0) 2021.11.01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공백 (2) :: 제주 구좌읍 갤러리카페 추천 (0) 2021.10.31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공백 (1) ::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 카페 추천 (0) 2021.10.30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와인픽스어반아울렛 :: 서울 성수동 가성비 와인아울렛 추천 (2) 2021.10.29 [인테리어 전공자의 솔직후기] :: 공드린 :: 서울 연희동 감성카페 추천 (0) 2021.10.28